처음으로 | | | | |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민턴용품
생활용품
공짜시장
최근등록된 회원님
  이대한
  황태웅
  박상배
  정인현
  정재훈
  정하경
Member 368 명 가입
중고장터
몸에좋은 토마토 주문 받습니다
2007-05-28(월) 15:12:05, 4170


1박스 10,000원에 주문 받습니다

우리 창녕군 배드민턴 연합회원님들 드디어 더위가 시작 되나봅니다

저희 대성 클럽 정동명 회원이 십이리소재 농장에서 토마토 농사를 하고
그것도 유기농으로 말입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인력과 노력이 들어간 농사입니다

품종은 레전드썸머라는 완숙 토마토로서 아주 찰지고 맛있는 품종

입니다

우리 회원님들 몸에 좋은 토마토 많이 잡수시고 항상 즐턴 하시길

영농비라도 건질수있게 전화해 주시면 매일 저녁 운동하시는

각클럽으로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번 016-849-2866 권영일or 011-480-2291정동명 으로

연락주세요


토마토 암예방 효과있다

1999.02.18 16:46 출처 : 소년한국일보

토마토와 스파게티 소스, 케첩 같은 토마토 가공 식품이 일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대학 의과 대학의 에드워드 죠바누치 박사는 미국 국립 암 연구소(NCI) 학술지에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서 “토마토의 항암 효과를 다룬 총 72 건의 연구 보고서를 종합 분석한 결과, 토마토가 전립선암·폐암·위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 분명하며 췌장암·결장암·식도암·구강암·유방암·자궁경부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당뇨병 예방하는 '토마토+수박 주스' 만들기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도 토마토가 좋다. 토마토와 수박을 함께 넣어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뇨의 양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주스를 만들 때는 토마토 1-2개와 수박 보통의 것 1/16을 섞는 양이 적당하다. 믹서기에 자른 토마토와 수박을 넣고 주스를 만들어 이것을 1-2회 마시면 갈증 해소도 되고 몸에 열이 나는 증상도 없애준다.만약 몸이 냉한 사람이 당뇨병에 걸린 경우라면 이렇게 갈아낸 주스를 냄비에 넣어 데워서 마시면 좋다. 토마토는 수분의 대사를 좋게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이나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 샐러리나 파슬리 등 향미 야채와 함께 샐러드를 만들면 정신적 스트레스로 생긴 방광염의 증상을 가라앉힌다.



토마토 위암/폐암/전립선암 예방 효과 "탁월"

한국경제일보 1997년 9월 12일자


토마토가 위암 폐암 전립선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위스키 등 도수가 높은 술이나 소금에 절여 장기간 보관한 식품을 먹을 경우 식도암에 걸릴 확률이 높은 것으로 지적됐다.

11일 식품의약안전본부 김대중 연구사는 안전본부가 발행하는 안전한b식품과 의약품이라는 계간지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김연구사는 산모가 아이를 낳은 다음 처음 나오는 젖(초유)에 다량함유된락토페린이 탁월한 항균 및 면역작용을 해 암예방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지적했다. 또 카레의 색소성분인 쿠루쿠민이 대장암과 피부암 예방효과가 있으며 스테이크를 너무 익힌 상태(웰던)로 먹을 경우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높다고 밝혔다. 식도암은 담배나 술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발병할 가능성이 높다. 소금에 절인 식품에 들어있는 니트로소화합물이 발암위험을 증가시킨다. 채소나 과일을 통해 아연 비타민B1 등을 섭취하는 게 좋다. 위암은 염분의 과다섭취로 발생한다. 또 고기나 생선 등에 있는 아질산염이 발암물질로 변한다. 토마토 수박 등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이 암예방 구실을 한다. 또 우유와 마늘 양배추도 좋다. 대장암은 쇠고기를 웰던(welldone)으로 먹으면 위험성이 크다. 사람이나 소의 초유가 암예방에 좋고 두부 된장 등 콩가공식품과 해조류 등이 이롭다. 폐암은 술과 고기를 많이 먹거나 담배를 많이 피우면 걸리기 쉽다. 녹황색 야채와 토마토가 좋다. 유방암은 서구화된 식생활과 운동부족으로 발생한다.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어야 하며 특히 뚱뚱한 여자는 저칼로리 음식섭취가 좋다. 전립선암의 경우는 호르몬의존성 암이다. 지방섭취량이 많으면 걸리기 쉽다. 토마토가 예방에 효과적이다.



갱년기를 맞는 여성에게 좋은 야채 - 토마토

우리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정력식품으로도 알려진 토마토는 만병통치약이라 할 수 있을 만큼 그 쓰임새가 많다. 생으로 먹거나 주스를 만들어서 먹거나 수박과 함께 먹어도 좋은 이 식품은 특히 갱년기를 맞는 여성들에게 좋다.

토마토는 변비를 해소시켜 탄력있고 고운 피부를 가꾸는 데 한몫을 한다. 토마토에는 비타민A,B,C등과 칼륨,칼슘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토마토는 체내의 수분의 양을 조정해 과식을 억제해주고, 소화를 촉진시켜 위장,췌장,간장등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다. 예부터 토마토가 고혈압 치료제로 쓰였으며 현재에도 고혈압,당뇨병,신장병등 만성질환을 개선시켜 주는 식품으로 쓰이고 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식품섬유는 변비를 없애준다. 즉 대장의 작용을 좋게 해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치를 낮추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그 때문에 토마토를 장시간 섭취하면 피부가 깨끗해지고 탄력 있어진다.

토마토는 야채 중에서 특히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다. 그리고 이 비타민C는 고혈압을 예방한다. 매일 아침 공복시 신선한 토마토를 1 - 2개씩 2주정도 계속해서 먹으면 서서히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토마토에는 혈전을 예방하는 작용이 있어 뇌졸증이나 심근경색증 예방에 효과가있다.



**다른 병에 대한 효능


토마토효능 질병ID 민간요법처방

간경변증(肝硬變症) 열매 80~130g을 1회분 기준으로 달이거나 생즙을 내어 1일 2~3회씩 4~5일 복용한다.

강장보호(腔腸保護) 열매 100~130g을 1회분 기준으로 1일 2~3회씩 15일 이상 생식한다.

고혈압(高血壓) 열매 80~130g을 1회분 기준으로 1일 3회식 10일 이상 생식한다.

뇌기능 장애(腦機能 障?) 열매(토마토) 100~120g을 1회분 기준으로 1일 2~3회씩 10일 이상 양껏 공복에 생식한다.

당뇨(糖尿) 열매(토마토)80~130g을 1회분 기준으로 1일 2~3회씩 15일 이상 생식한다.

딸꾹질(吃逆:흘역) 열매(토마토)를 2~3회 양껏 먹는다.

보신(補身) 열매(토마토)를 평소 많이 먹으면 효험이 크다.

소화불량(消化不良) 열매(토마토) 80~100g을 1회분 기준으로 1일 5~6회씩 1주일 정도 공복에 생식한다.

야맴증(夜盲症) 평소에 토마토를 양껏 복용한다.

정신분열(精神分裂) 열매(토마토) 80~130g을 1회분 기준으로 1일 2~3회씩 10일 정도 생식한다.

진경(鎭經) 열매(토마토) 2~3개(100~130g)를 1회분 기준으로 1일 2~3회씩 2~3일 생식한다.


**토마토의 성분및 효능


토마토는 피로를 지켜주는 가장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과당과 포도당 뿐만 아니라 비타민C와 B1, B2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또한 소금기를 느끼게 하는 맛이 있어 구미지역에서는 음식 조리시에 이용, 소금의 섭취량을 줄여 혈압 상승을 예방하는 데 이용된다.
이런 토마토는 고기나 생선 등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을 때 토마토를 곁들이면 위 속에서의 소화를 도우며 산성 식품을 중화시키는 역할도 하므로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
그러므로 육식이나 산성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반드시 토마토 즙을 마셔야 한다.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열매의 성분은 95%가 수분이며, 단백질 0.7%, 지방 0.1%, 탄수화물 3.3%, 셀룰로오스 0.4%, 회분 0.5%를 함유한다. 비타민류의 함량도 우수하여 100g당 카로틴 390㎍,비타민C 20㎎, 비타민B1 0.05㎎, 비타민B2 0.03㎎ 외에 비타민 B6.칼륨.인.망간.루틴.니아신 등도 함유한다. 단맛의 성분은 과당과 포도당, 신맛의 주성분은 시트르산과 말산이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된다”는 유럽 속담에서도 알 수 있듯이 토마토는 건강식품이다. 토마토에는 비타민A, B1, B2, C 등이 골고루 들어 있고, 특히 비타민C는 100g당 20~40mg 들어 있어 두개 정도만 먹으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 C를 모두 취할 수 있다.
서양에선 토마토가 샐러드나 요리재료로 이용되지만 한국에서는 식후 과일로 먹는 경우가 많다.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토마토도 설탕을 쳐서 먹지 않는 것이 비타민 B의 손실을 줄이는 방법이다.
토마토의 색 가운데 황적색은 카로틴, 적색은 리코펜에 의한 것으로, 리코펜은 20~30℃의 맑은 날씨가 계속될 때 색이 짙어지고, 카로틴은 저온 다습한 곳에서 색이 짙어진다.
따라서 적색 토마토보다 황색 토마토가 비타민 A 효과가 훨씬 크다.
토마토는 날 것으로 먹기도 하고, 토마토 주스, 케첩, 퓨레, 토마토 소스로 만들기도 하며, 덜 익은 토마토는 피클로도 이용된다. 고기나 생선 등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을 때 토마토를 곁들이면 소화가 촉진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알칼리도가 높아 산성 식품이 중화되는 것이다. 환자들의 음료로 토마토 주스가 추천되는 것은 유기산이 적어 자극성이 적고 소화성이 좋기 때문이다.


*동의보감에서의 효용

양기부족과 심장쇠약에는 쇠고기 반근과 10개의 토마토를 같이 삶아서 식사시 복용 하면 효과가 있다. 물론 장기복용함이 더욱 좋으며 약간의 양념을 곁들여도 무방하다.
고혈압에 매일 3잔 이상의 토마토쥬스를 복용하면 효과가 좋으며 이것은 심장병이나 간염등의 열성병(熱性病)에도 좋다.
위산과소증에는 매일 식후마다 생토마토 1개씩 먹으면 된다 토마토 쥬스를 1컵씩 복용해도 좋다.
풍습성(風濕性) 피부병에는 토마토 뿌리, 줄기, 잎을 삶은 물을 조금씩 마시고, 이 물로 수시로 몸을 씻고, 이물을 조금씩 마시면 효력이 있다. 이 처방은 신경통에도 좋다.
토마토는 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위산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좋지만, 위산 과다증이나 위장이 냉한 사람이 먹으면 좋지 않다.


**당뇨병 예방하는 '토마토+수박 주스'만들기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도 토마토가 좋다. 토마토와 수박을 함께 넣어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뇨의 양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주스를 만들 때는 토마토 1-2개와 수박 보통의 것 1/16을 섞는 양이 적당하다. 믹서기에 자른 토마토와 수박을 넣고 주스를 만들어 이것을 1-2회 마시면 갈증 해소도 되고 몸에 열이 나는 증상도 없애준다.
만약 몸이 냉한 사람이 당뇨병에 걸린 경우라면 이렇게 갈아낸 주스를 냄비에 넣어 데워서 마시면 좋다. 토마토는 수분의 대사를 좋게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이나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 샐러리나 파슬리 등 향미 야채와 함께 샐러드를 만들면 정신적 스트레스로 생긴 방광염의 증상을 가라앉힌다.

**골다공증,치매를 예방하는 토마토
토마토는 노화를 막고 골다공증이나 노인성치매를 예방하는 데 특효가 있다.
갱년기 이후의 여성에게 많은 골다공증은 치매와 더불어 고령자에게는 심각하다.
이 증상은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 뼈에 구멍이 생기고 쉽게 골절되는 병이다.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K는 이 골다공증에 무척 좋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칼슘의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다. 물론 토마토에는 비타민K,그밖에 비타민 A, C, E 식물성 섬유 등의 비타민이 들어 있다. 이들 비타민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몸을 젊게 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시켜 준다.

**토마토주스나 토마토케첩으로 암을 예방한다

시판되고 있는 토마토주스나 토마토케첩을 이용하면 암을 예방할 수 있다. 김치처럼 소금에 절인 식품이나 구운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때 이들 식품을 곁들여 먹으면 좋다.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다른 과일이나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보다 강력하게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토마토를 몇개씩 먹기는 힘들지만 토마토의 성분을 농축시킨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방법이다.
또 토마토를 가공한 식품들은 토마토가 빨갛게 익을 때까지 가지에 매달려 햇볕을 충분히 받는 것으로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토마토 주스는 식사 때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다. 토마토의 카로틴은 지방과 합쳐지면 녹는 성격이 있다. 때문에 식사를 하면서 섭취하면 체내에 흡수되기가 용이하다.
토마토와 스파게티 소스, 케첩 같은 토마토 가공 식품이 일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대학 의과 대학의 에드워드 죠바누치 박사는 미국 국립 암 연구소(NCI) 학술지에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서 "토마토의 항암 효과를 다룬 총 72건의 연구 보고서를 종합 분석한 결과, 토마토가 전립선암, 폐암, 위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 분명하며 췌장암, 결장암, 식도암, 구강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고혈압, 순환기 질환 예방 및 치료효과
토마토는 여름에 먹는 각종 음식에도 곁들여지는데, 산성식품을 중화시 키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구연산, 사과산 등 위액분비를 촉진시키는 성 분이 들어 있어 육류를 비롯한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다. 이런 성분 때문에 아침에 토마토 주스를 한 잔씩 마시면 변비도 오래지 않아 고칠 수 있다.
토마토에 붉은 색이 나게 하는 리코펜은 췌장을 튼튼히 해주고, 루틴성 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해 혈압조절 효과를 나타낸다. 이런 효소나 비타민은 토마토가 붉게 익어야 생기기 때문에, 잘 익은 것을 따 금방 먹어야 한다.

**피를 맑게 해주는 토마토 생즙
토마토는 주로 자당, 과당 및 포도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미는 사과산이 주로서 구연산과 수산, 주석산, 호박산도 조금씩 들고 카로틴은 비타민 A의 작용이 있다.
비타민류로는 A, B, C등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서 어떤 과일보다도 영양가가 풍부해서 생즙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을 수가 있다.
토마토의 생즙은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동맥경화와 간장병에도 매우 좋다.
또한 지방질이 많은 음식의 소화를 돕는 작용이 있으므로 육식이나 산성식품을 많이 먹는 사람은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즙이다. 또한 여성들의 미용에도 좋으며 고혈압인 사람이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큰 효과를 얻게 된다.


*기타 활용법

위산과소

매일 식후마다 날 토마토 1~2개를 먹거나 또는 토마토 쥬스 한 컵씩을 오래 복용하면 위산이 조절되고 소화가 촉진됩니다.
가슴이 뛰고 열이 나며 불면증세가 있을 때 매일 세차례 식후마다 토마토 쥬스를 오랫동안 복용하면 보조치료의 효력이 있습니다.
이 처방은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입가의 부스럼

토마토 쥬스를 자주 마시거나 또는 이 즙으로 자주 바르면 됩니다.

신경통
토마토의 잎, 줄기, 뿌리따위를 삶은 물을 자주 마시고, 이 물로 자주 씻으면 피부병에도 효력이 있습니다.

눈이 아프거나 충혈될 때
토마토 3개를 썰고, 소 돼지, 닭 및 오리의 간 150g을 썰어 여기에 모든 조미료를 넣고 국을 끓여 먹습니다. 오래 먹으면 매우 효력이 있습니다.

**토마토 생즙 만들기

1.꼭지를 떼낸 토마토를 통째로 쥬서에 넣고짠다.
2.손으로 할 때는 잘게 썰어서 손으로 으깨어 삼베헝겊등으로 짠ㄷ,
3.1회에 400g정도면 좋다.
4.설탕보다 소 금을 약간 넣는 것이 맛이 좋으며 아침 식전에 한컵 마신다.
5.고혈압이나 심장병에는 소금이 금물이므로 그냥 마시는 것이 좋다.
6.토마토 생즙은 시간이 지나면 성분이 분리되므로 만든 후 바로 마셔야 좋다.


아까도 말씀드렸다 시피

서양에서는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들 얼굴이 파랗게 된다고 하죠.

좋은 야채입니다.
김순덕 영일씨? 창녕 올일 있음 명덕으로 한밖스 갔다 주삼..........^^(011-9384-1170) 왕언니 2007-06-03
15:53:35

로그인을 하셔야 코멘트(덧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총각 팝니다..
다음글 : 복돼지를 드립니다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창녕대로305  |  운영위원 토론방
대표전화 : 055-532-4007 · 팩스 : 055-532-4660
Copyright (c) 2007 cnminton.com . All Rights Reserved.
Partner Site

Warning: Unknown: Your script possibly relies on a session side-effect which existed until PHP 4.2.3. Please be advised that the session extension does not consider global variables as a source of data, unless register_globals is enabled. You can disable this functionality and this warning by setting session.bug_compat_42 or session.bug_compat_warn to off, respectively in Unknown on line 0